본문 바로가기
순천in일상

명절 마지막 장보기 구례5일장, 구례 고향산천 참게탕/ 행운분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9. 9.
728x90

요즘 의도치 않게 시장 도장깨기 중인

슬멍입니다. 또 필요한 것이 있어서

명절 전 마지막 장을 보러 갔어요.

이번엔 구례5일장 가는 길에 구례

고향산천 참게탕 맛집과 행운분식도

같이 포스팅 해볼게요!

 

구례 고향산천
참게탕,매운탕 전문
전남 순천시 황전면 섬진강로 262 
061-782-4531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고향산천매운탕집

장보기도 식후경이죠.

밥을 먹으러 가요!

구례 식당은 두번째 방문인데요.

첫번째는 구례맛집 폭풍검색을 통해

가게 됐고, 엄마가 여기 참게탕을

좋아해서 두번째 방문을 했어요.

식당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게 그 유명한

섬진강뷰예요. 그렇지만 더워서 우리는

안쪽으로 앉았다는거.ㅎㅎ

1시 조금 안된 시간에 갔는데 손님이

계속 들어오더라구요.

구례식당 이름이 참 정겨웠던

고향산천 식당. 식당이름 헷갈려서

얘기할때 자꾸 산전수전이라고

얘기함. 산전수전 무슨일? ㅎㅎ 

여기는 매운탕과 참게탕이 유명해요.

참게탕 중 주문하니 인원수대로

공기밥은 갖다주셨어요.

우리 식구들은 1인1공기 못 먹는데 ㅎㅎ

참게탕을 시키면 튀김이 나오는데요.

여기 찐 튀김맛집이예요.

가지, 맛살, 고구마가 투명하고

바삭하게 튀겨져 나와 막 먹어도

맛있고 식어도 맛있어서 밥은

남겨도 이건 항상 클리어 합니다.

반찬도 다 맛있는데,

묵이랑 김치가 특히 맛있었어요.

드디어 빨간국물이 영롱한 참게탕 영접!!

참게탕 드셔 보셨을까요?

꽃게랑 비슷해 보이지만,

참게는 털이 있어요. 잉? 첨에는 선입견에

망설여졌는데,먹어보니 꽃게탕과 비슷

하지만 참게 특유의 향이 좋아요!

 

참게의 효능

단백질이 많아 성장기 어린이, 노인의

보양식으로 좋고, 간을 해독해주어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칼슘, 철분, 비타민,레티놀 성분을

함유한 좋은 식품이예요.

참게탕은 은은한 단맛과 감칠맛이 나면서

게가 듬뿍 들어있어 국물이 시원해요!

낮부터 초록병 드시는 분들 많으셨어요.

그럼요. 이건 완전 쏘주각, 해장각인데

ㅠ 아쉬웠어요.  

참게도 듬뿍 들었고 시래기도 많이 들어

푸짐하고 감칠맛 있었던 참게탕 

4인식구가 배부르게 먹고도 남았어요.

[우리 식구들기준 입니다 :) ]

감사하게 잘 먹었습니다!!

 

 

구례 5일장 (3일, 8일장)
전남 구례군 구례읍 5일시장작은길 20

명절 대목을 맞아 풍성한 가을 농작물들.

시골장터는 언제와도 정겹고 편안한 모습이예요.

호떡귀신이 배불러서 호떡귀신 그냥 지나침 ㅎㅎ
대박찻집에서 아아한잔 맛은 soso  
구례장터 태추단감

명절앞이라 사람들 많았는데,비교적

한산한 곳에서 양손이 자유로울때

담아본 사진들 이예요. ㅎㅎ

 

오늘 산 물건중 독특했던 태추단감 얘기.

태추단감이라고 들어는 봤는데

마주한건 처음 이었어요.

맛있다 그래서 초록초록 한걸로 겟해옴.

 

당연히 빨갛게 잘익은걸 고르려 했더니

제일 왼쪽 떫어보이는 저게 가장 맛있는

상태고, 빨간건 덜 맛있다고 하시네요.

집에서 바로 먹어봤는데 사각사각한

식감도 독특하고, 태추단감 맛있어요!!

오늘도 양손 가득 착실한 짐순이모드^^ 

 

 

행운분식
전남 구례군 구례읍 중앙로 38-1
영업시간: 10시~오후7시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구례빵집 행운분식

행운분식은 떡볶이 팔지 않음 주의. ㅎㅎ

분식집 아니고 구례유명빵집이예요.

사라다빵맛집으로 소문나서 다녀왔지요.

오후라 빵이 많지는 않았어요.

행운분식 사라다빵
행운분식 사라다빵
행운분식 소세지빵, 찹쌀도너츠, 꽈배기

사라다빵 완전 푸짐해서 아예 장갑끼고

우왕 한입가득 베어 물었어요.

일부러 가서 먹을 정도로 특별한 맛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푸짐한 양에 가성비

괜츈하고 맛도 있으니, 여행러나

지나가는 길이면 한번쯤은 먹어봐도

좋을거 같아요. 

찹쌀도너츠 꽈배기도 쫀득하니 맛있어요.

 

뭔가 정신없이 하루가 순삭됐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잇님들 명절 잘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